[서울] 톨잉글리쉬

1. 톨잉글리쉬 원장님이 생각하는 초등영어의 핵심!
#. 친화력
초등부 영어학원에서는 먼저 재미와 함께 영어 친화력이 생기도록 도와주고, 자신감이 생기면 학생 스스로 동기부여가 될 것 입니다. 물론 학생들의 학습을 위해서 재미, 티칭, 코칭, 원생 관리 모두 다 뺄 수 없는 요소지만, 초등학생에게는 재미가 가장 중요합니다. 초등학생들은 아직은 어리기 때문에 왜 영어를 배워야하는지를 모릅니다. 그래서 이러한 학생을 대상으로는 재미있는 컨텐츠를 우선순위에 둬야합니다. 이런 접근으로 학생들이 영어와 친해지게 됩니다. 실제로 학생들과 수업을 해보니, 청취닷컴이 제공하는 컨텐츠 중에서는 애니메이션과 팝송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컨텐츠에서 Lorax라는 애니메이션을 2달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보면서 수업을 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 학생들이 집에서는 자막 없이 영상으로도 학습을 하고 영화를 봤다고 말씀하셨을 정도로 학생들이 좋아하고 학습에 효과적인 컨텐츠였습니다.
> 추천 멀티 컨텐츠 : 신간 팝송 & 애니메이션 : Lorax

2. 톨잉글리쉬 원장님이 생각하는 청취닷컴의 가장 큰 장점!
많은 출판사들과 제휴를 맺어 영역별, 단계별로 학생들의 성향에 맞춰서 교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청취닷컴을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영자신문과 뉴스 역시 큰 장점입니다. 교재 컨텐츠에서는 언어세상의 AList 교재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Reading Champion이나 Reading Ace와 같은 Reading 교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추천 교재 컨텐츠 : A List 교재 라인
> 추천 멀티 컨텐츠 : NE타임즈, 뉴스

3. 톨잉글리쉬 원장님이 생각하는 청취닷컴!
청취닷컴 솔루션은 영어학습에 효과적입니다. 현재 Multimedia 중에서 뉴스(ABC Breaking News)를 수업에 활용하고 있는데, 처음에 학원에 온 학생은 Dictation 학습에서 대부분 적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년 이상 꾸준히 청취닷컴 솔루션을 통한 학습을 한 학생들은 Listening 부분에 있어 많은 발전을 이뤘고, 어떤 학생은 오히려 느리다고 할 정도로 영어 듣기에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 추천 중등 컨텐츠 : ABC Breaking News

4. 청취닷컴 컨텐츠 선정 팁!
청취닷컴은 수많은 컨텐츠가 있지만 학습에 적용할 때는 주로 컨텐츠의 어휘와 문장의 길이를 기반으로 컨텐츠를 선정합니다. 아이들이 쉽게 받아 들일 수 있는 문장 패턴이 많은 컨텐츠를 찾아서 수업에 적용합니다. 저학년과 고학년의 추천 어휘에 맞는 것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톨잉글리쉬 원장님의 커리큘럼 방식!
수업은 Reading 수업과 Multimedia 수업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먼저 Multimedia 수업을 30분, 그 후에 Reading 수업을 30분 진행하고 있으며, 그 날 배운 학습을 학원에서 30분동안 온라인 학습(ELSD)를 통해서 복습을 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학습(ELSD)에서는 Dictation학습과 Voca학습까지 하고 있으며, 수업 중에 배운 내용을 그 날 한 번 더 복습을 하기 때문에 좀 더 오래 기억에 남고, 스스로 학습을 했다는 성취감을 고취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 날 학습한 내용은 집에서 숙제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학원에서 복습의 형태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학습을 수업의 일부분으로 포함을 시켜서 학생들에게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6. 톨잉글리쉬 원장님의 애니메이션 After 수업 학습
힘들게 배운 애니메이션 수업이 끝나면 아이들이 자막 없이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힘들게 배웠지만 자막없이 모든 표현과 문장들이 들리는 것을 경험하게 되고, 다음 수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7. 톨잉글리쉬 원장님의 강점, 최신 팝송과 올드팝송
팝송은 1주에 2회정도 진행 중이고, 한달에 한곡을 끝낼 수 있게 활용합니다. 저학년용은 주로 Old 팝송을 선정합니다. 고학년은 아이들이 배우고 싶은 팝송을 가져오게 합니다. 아이들이 본인들이 가져온 팝송을 수업시간에 배우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잘됩니다. 또 수업시간에 같은 원생들 앞에서 직접 불러보게 하고, 잘하는 학생들에게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그러다 보니 팝송수업 같은 경우는 아이들이 집에서 하루 종일 들어보고 1주 수업이 지나면 거의 가사를 외워서 옵니다. Popsong 수업 : 아이들이 수업 후 집에서나 학교에서 흥얼거리는 모습이 부모님들에게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모습으로 인식되고, 부모님들이 더욱 좋아하여 가족들과 노래방에서 부르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내주시기도 하고 지금은 학생들이 어떤 노래를 배우고 싶다고 할 정도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이 높아졌습니다.

8. 톨잉글리쉬 원장님의 온라인 숙제 관리 노하우
꼭 수업에서 배운 내용만을 온라인으로 내줍니다.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매우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을 통해 얻는 마일리지 포인트를 통해서 학생들에게 용돈을 주고 있습니다. (실제 포인트 1:1 비율) 학생들은 진짜 돈을 받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학습을 하고, 오히려 더 많은 숙제를 내달라고 할 정도로 열심히 학습을 하고,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포인트가 많은 학생들은 그만큼 실력의 상승을 얻었습니다. 선생님이 직접 강의하는 수업도 좋지만, 결국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하지 않으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온라인 학습이 포인트를 가지고 학생들이 동기부여를 해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시작하고, 이러한 것이 결국에는 고학년으로 가서는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합니다.